티스토리 뷰

처음하는 이유식이라 동영상을 돌려보며 엄청 공부했다.

사실 해보고 나니 별거 아니였다. 괜히 나혼자만 호들갑 ㅋㅋㅋㅋㅋ

 

쌀가루를 빻아서 만드시는 분들도 있던데 나는 그냥 간편하게 맘마유에서 쌀가루를 시켰다.

처음 아기가 먹는 거라 그런지 왠지 유기농으로 먹어야 할 것 같았다.

10g 씩 포장되어 오니 세상 편하다. 앞에 보면 어떻게 요리해야 될지도 다 적혀 있어서 적혀있는데로만 하면 된다.

준비물은 물 220cc와 쌀가루! 

물은 젖병으로 계량했다.

 

쌀가루는 꼭 찬물에 풀어야 한다. 따뜻한 물에 풀면 뭉쳐져서 잘 안풀린다고 한다.

찬물에 쌀가루를 풀고 쎈불에서 저으며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약불로 변경하여 모유묽기가 될때까지 저어주면된다.

정말 별거아닌데 왜 이렇게 긴장했을까 ㅋㅋㅋ

한팩을 하면 이렇게 세끼가 완성된다.

3일은 냉장보관 그 이후는 냉동보관이라 이건 냉장실로 직행 !!

 

결과는 아기가 먹는 법을 몰라서 그런지 70%는 뱉어냄 ㅋㅋㅋ

처음 맛보는 거라 그런지 오만인상을 쓰며 뱉어냈다. 점점 더 잘먹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