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의 ㅇ도 못하는 왕초보 엄마가 초기 이유식을 해야 한다니 정말 막막했다.

부족하지만 흔적을 남겨놓기 위해 블로그에 작성 !!

 

나는 최대한 늦게 이유식을 하고 싶었다. 자신이 없었기 때문 ㅠㅠ

6개월부터는 철분때문에 소고기를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150일 부터 이유식을 먹이기로 결심했다.

 

149일인 4월27일부터 쌀미음을 먹이기로 했다. 어떤 분들은 적응을 위해 쌀미음만 일주일 넘게 먹인다고 하던데 나는 이유식을 빨리 시작한 게 아니기 때문에 쌀미음/찹쌀미음을 3일씩 넣었다. 결과적으로 별 문제는 없었다.

5월 4~6 일까지는 친정/시가 크리로 이유식을 쉬기로 했다. 초기 이유식은 건너뛰어도 된다고 해서 그냥 건너뜀 ㅋㅋㅋ

무난무난한 애호박과 양배추를 시작으로 채소미음을 3일씩 넣어주고 마지막에 고구마와 단호박을 넣었다.

달달한 미음은 최대한 미뤄야 앞에 있는 미음을 잘 먹는다고 해서 마지막에 넣었고 소고기미음을 마지막으로 초기1단계 이유식을 마치게 된다. 

 

*떡뻥과 과일퓨레는 소고기미음시작 후 봉인해제 예정 !

 

 

나는 요리초보지만 아기에게 아예 처음부터 시판은 주기 싫었다. 그렇다고 다 할 자신도 없었다. 어쩔... ㅋㅋㅋㅋ

그런 나에게 한줄기 빛과 같았던 맘마유! (http://mammayoublog.com/)

 

우리는 어른밥도 잘 안해먹기 때문에 이유식 조금 한다고 야채를 모두 사는 건 낭비였다.

그래서 필요한 만큼의 재료가 손질되어 오는 맘마유를 시켜보기로 하였다.

일단 쌀미음과 찹쌀미음만 시켜봤는데 결과는 나름 만족 !

이유식캘린더를 주는 행사를 했는데 지금은 거의 끝난 듯 싶다. 첫 주문을 하니 5,000원 쿠폰을 주니 한번 시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배송은 주문 후 이틀후에 받을 수 있다. 일단 초기1단계는 맘마유로 정착할 듯 싶다. 

 

*내 돈주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