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7년 3월 입주 예정인 세종시 한양 수자인 엘시티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대지위치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중심복합도시 3-3생활권 L2

건축규모    지하 1층/ 지상 12~22층, 12개동

세대수       총 760세대

공급면적    59 - 554세대 / 84 - 206세대


엘시티는 30평형대가 주를 이루는 세종시에서 20평형대가 주를 이루면서 희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인가족이나 신혼부부의 수요가 꾸준할 것 같습니다.


위치를 한번 볼까요?


세종시의 초입이라고 할수도, 끝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대전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네요. 송강동에서 엘시티까지 약 10분 ~1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대전분들의 유입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좌측으로는 5분 자동차 거리로 시청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있고, 곧 코스트코도 입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3생과 가까운 발산리에 KTX 세종역 이라는 어마어마한 호재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측의 4생으로는 국책 연구단지와 검찰청, 법원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 학군이 발달되지 않을까도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볼까요?


세종시는 지하철 대신 운영하는 것이 BRT 입니다. BRT 정류장 거리와 비례해서 집값이 다른데, 엘시티는 BRT가 바로 코앞에 있습니다. 

또한 도보 5분 거리에 소담초, 소담중, 소담고등학교가 있어 편리합니다. (소담초와 고등학교는 혁신학교로 지정되었습니다.)

초등학교 위쪽으로는 복합커뮤니티 센터와 상가 부지가 있고, 대형병원도 입점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평면도를 한번 볼까요?


좌측은 59A 타입이고 우측은 59B 타입입니다.

참고로 엘시티는 모든 동이 정남향을 향하고 있고, 동간 거리가 넓어 일조권이 좋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59A는 4bay 방식으로 모든 방이 햇살을 받을 수 있구요, 59B 타입은 4 bay 가 아니라서 조금 아쉽습니다.



84 타입도 역시 4bay 구조로 일조권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엘시티는 개발중인 3생과 개발 예정인 4생의 중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우 횡해 보이지만, 추후에는 조용하고 살기 좋은 동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대적으로 세종시내에서 저평가된 아파트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 어떻게 변할 지 궁굼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