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프리카의 효능과 칼로리,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파프리카에 꽂혔는지, 계속 파프리카에 대한 포스팅만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파프리카의 효능과 칼로리, 보관방법 지금 시작합니다.



우선 파프리카의 칼로리는 100g 당 20Kcal 라고 합니다. 아주 착한 칼로리입니다. 다이어트에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특이하게 파프리카는 색깔마다 칼로리도 다르고 효능도 조금씩 다르다고 하는데요.

오렌지 13Kcal, 레드 13Kcal, 옐로후 11Kcal, 그린 7Kcal 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초록색 파프리카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파프리카는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지만 섬유질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켜도 좋다고 합니다.


파프리가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파프리카는 맛과 색이 금방 변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 소량씩 구매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래 둬야 한다면 랩이나 신문지로 싸서 공기 차단을 피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프리카 손질방법은 http://sweetbongbong.tistory.com/106 이전 포스팅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파르리카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프리카의 칼로니는 100g 당 20Kc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더불어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부 미용과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철분,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고, 빈혈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는 색깔마다 효능도 다릅니다.

노란 파프리카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고혈압과 심근경색에 좋습니다.

빨간 파프리카는 비타민A 가 많이 들어있어 황산화 효과와 암예방에 좋습니다.

주황 파프리카는 피부미백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초록 파프리카는 빈혈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파프리카의 효능과 칼로리, 보관방법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