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건강] 대추의 칼로리와 효능

cattree 2016. 8. 30. 17: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추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몇주 전 여름휴가에 갔다온 남편이 대추를 한봉다리 들고 왔네요. 엄청나게 큰 오쿠와 함께 말이죠.

대추즙을 해준다며 시댁에서 오쿠와 대추를 들고 왔습니다. 이를 어째요. 등짝을 한대 때려 줬습니다.

일주일동안 쳐박혀 있다가, 그래도 한번은 해먹어야 지 해서 오쿠에 대추즙을 내어 먹기 시작했는데 여간 귀찮은 게 아니네요.

그래도 몸에 좋다고 하는 대추 ! 제대로 먹기 위해 효능과 칼로리를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대추의 칼로리는 100g 당 104Kcal 입니다.

대추에는 당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삼가하여 주세요.


다음으로 대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대추는 불면증에 좋습니다.

대추씨에는 수면을 유발하고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추에는 다량의 사포닌과 폴리 사카라이드,플라노보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긴장을 풀어주고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폴리 사카라이드는 면역력에 좋아서, 환절기에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두번째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대추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또한 대추에는 오렌지나 귤보다 10배나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다만, 대추를 생으로 먹어야만 비타민을 죽이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생으로 드셔야 합니다.


세번째로 통증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대추는 소염, 근육통, 염증에 의한 통증을 완화시켜주 주고,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로 냉한 성질을 따뜻하게 바꿔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는 성질이 따뜻한 음식으로 몸이 찬 사람들이 대추를 먹으면 몸이 따뜻해진다고 합니다.

사실 제가 몸이 많이 차서, 대추를 많이 먹으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아마 가임기 여성분이나, 임신을 준비하시는 여성 분들 중 몸이 차신 분들께서도 대추 먹으란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을 꺼에요. 그만큼 찬 성질을 따뜻하게 바꿔주는 데 탁월한 효과를 주는 것이 대추라고 하니, 열심히 먹어봐야겠습니다.


다섯번째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대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발암물질을 몸밖으로 배출 시킵니다. 이는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로 호홉기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는 예전부터 기침을 멎게 해주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죠?

그 이야기가 맞습니다. 대추는 비염, 천식과 같은 호홉기 질환을 치료해 주고, 건조한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어 기침을 멎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예로부터 대추는 몸에 좋은 약재로 널리 알려져 있어, 삼계탕이나 식용으로도 많이 드셨죠?

칼로리와 효능 아시고 더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다만, 앞서 말했다 시피 대추는 당이 많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도 대추는 가급적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희 남편은 몸에 열이 많아서 대추를 먹으면 살이 찐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만 열심히 먹고 있는데 저만 살찌는 기분이 나네요. 좋은 약도 적당히 먹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