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새 더워서 입맛 없으시죠?

저는 아침 점심 다이어트 겸 감자 샐러드를 후식으로는 수박을 먹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은 감자와 수박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감자의 칼로리부터 알아볼까요?

감자의 칼로니는 100g 담 55Kcal 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적진 않지만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인 음식입니다.


감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에는 철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특히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티민C 도 함유하고 있어서, 철분 섭취량이 증가되어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두번째로 고혈압/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는 칼륨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칼륩은 체내의 콜레스테롤 배출을 촉진하는 촉진헤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당뇨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감자는 밥이나 고구마에 비해 탄수화물이 낮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혈당 수치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감자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C는 인슐린 수치를 유지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병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네번째로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감자는 칼륨의 함류량이 높기 때문에 체내에 있는 콜레스테롤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이에 더해서 체내 나트륨도 배출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내에 나트륨이 쌓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여름철의 과일, 수박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음 칼로리가 아주 낮습니다. 100g 당  20Kcal 라고 하니 정말 작네요 !

여름철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 마음놓고 수박 드셔도 되겠습니다.

칼로리가 작은 고마운 과일 수박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참 ! 수박이 과일이냐 채소냐 헷갈리는 분들이 많으신데 수박은 채소입니다.


첫번째로 심혈관질환 예방이 됩니다.

수박의 껍질에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이 성분은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기능이 향상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 지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같은 성인병과 심혈관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 변비를 개선해 주고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수박은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운동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노페물과 소변을 체외로 배출 시켜 평소 신장 기능이 약하여 몸이 붓거나 부종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노화가 예방됩니다.

수박은 빨간색을 지닌 황산화물질 라이코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체내에 불필요하게 쌓여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도 좋고 노화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수박이지만, 수박에게도 단점이 있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냉하신 분들은 적당히 섭취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박 보관법도 중요합니다. 보통 먹다 남은 수박은 랩을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보관할 시에는 짧은 시간내에 세균이 증식하여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박의 올바른 보관법은 한입크기로 절단하여 밀폐용기에 넣는 것이라고 합니다.


수박 올바르게 보관하시고 걱정없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착한 수박과 감자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준비에 도움되는 음식  (0) 2016.09.19
[건강] 대추의 칼로리와 효능  (0) 2016.08.30
[건강] 양파칼로리와 효능  (0) 2016.08.30
[건강] 포도의 효능과 칼로리  (0) 2016.08.23
[건강] 사과와 쑥 효능  (0) 2016.08.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