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소득자 (aka 백수, 주부)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가 된 동생이 임대용으로 아파트를 구입하게 되어 부랴부랴 대출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일은 쳤고 가계약금은 이미 넣었고........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득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원천징수가 있어야 하고 사업자 같은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고 !

주부같은 경우는 남편 소득을 근거로 대출이 가능한데, 무직자 같은 경우는 소득증명이 많이 힘듭니다.


1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많이 힘들구요, 2금융권 조합이나 상호저축은행 같은 데를 뒤져보니 대출이 가능할 만한 곳을 찾았습니다.


보통 근로소득이 없을 경우에는 카드사용액이나 건강보험료납부내억으로 소득을 산출하는데요.

카드사용액의 경우는 전년도 사용액의 3배 정도를 연소득으로 보고 건강보험료 납부액은 금액에 따라 차등으로 본다고 합니다.

다만, 둘 다 5,000만원을 MAX 로 소득추정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은행마다 정책이 다르고 조건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 발품 손품을 파셔야 괜찮은 조건으로 주택담보대출 실행이 가능하니, 꼼꼼하게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참 ! 체크카드도 추정소득으로 포함되는 곳이 있다는 꿀팁도 있습니다. 사실 이걸로 겨우 대출 받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무사히 대출을 받고 인테리어 도와주기로 했는데 신납니다 !!!!!!!!!!!!!!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