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것저것 리뷰

다음 웹툰 추천

cattree 2016. 10. 12. 12: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웹툰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저는 집에서 심심할 때 웹툰 몰아보기를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현재 연재중인 다음웹툰을 중심으로 추천 해 드리겠습니다.


취향은 절대적으로 제 취향 입니다. ^^;; 취향에 맞지 않다고 하셔도 취향존중 부탁드리겠습니다.


1. 어쿠스틱 라이프 작가 난다


제가 사랑하는 웹툰입니다. 작가 난다와 게이머 남편인 한군, 딸 쌀이의 알콩달콩한 생활툰입니다.

처음에 난다가 한군에게 프로포즈를 받으면서 시작되는 일종의 결혼툰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앞의 에피소드는 일부 유료화되어 보지 못하지만 처음부터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군과 난다의 에피소드를 보고 있으면 결혼하고 싶은 결혼 장려 웹툰 인 것 같습니다. 생활속에서 느껴지는 소소한 감성과 감동, 코미디, 액션 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이 웹툰을 너무 좋아해서 단행본까지 구입했습니다. 생활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2. 좋아하면 울리는 작가 천계영


당신의 반경 10m 안에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알람이 오는 획기적인 앱이 개발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개발자와 주인공, 좋알람 앱을 둘러싼 이야기로 한회한회가 흡입력이 있습니다. 연애툰이지만 미스터리툰 같기도 합니다.

옛날에 언플러그드 보이 연재하실 때 천계영 작가님과 동일인물인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림체는 바꼈지만 여전히 재밌는 스토리를 힘입게 끌어가시는 건 똑같습니다.


3.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작가 지늉


눈이 즐거운 웹툰입니다. 훈남들의 대거 등장으로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의 기억으로 항상 밝은 척 방어벽을 세우고 있는 주인공과, 까칠해 보이지만 정이 많은 주인공이 동거를 하게 되면서 생기는 일입니다. 대학교 생활을 그리고 있다고 하지만 주인공들의 성장 스토리가 메인인 듯 합니다.

4. 게임회사 여직원들 작가 마시멜


게임회사에 다니는 여직원 3명의 이야기를 그린 웹툰입니다. 세 명의 캐릭터가 확고하고 매력적입니다. 실제로 작가 마시멜님이 게임회사에 다녔을 때 이야기라고 합니다. 게임회사의 어려운 실상? 과 소소한 에피소드가 귀여운 웹툰입니다. 실제로 이런 동료가 있으면 회사다닐 맛이 나겠구나 하고 맨날 부러워 하면서 보는 웹툰입니다. 근래에 웹드라마로도 제작되었구요,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5. 창백한 말 작가 추혜연


우선 그림이 너무 이쁩니다. 그림이 너무 이뻐서 보기 시작한 웹툰인데 스토리도 굉장히 재밌습니다. 뱀파이어라는 소재가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이전에 작가님의 지각 연재에 말이 많았었는데 지금은 어떨 지 모르겠습니다.


5. 홍도 작가 S_owl

다음 온라인 만화공모대전 우수상 수상작입니다. 동양환타지라는 주제를 필두로 몬스터와 이를 물리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입니다.

몬스터를 물리치기 위해 여행을 다니는 주인공이 팀원을 만나게 되는 서유기? 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ㅋㅋㅋㅋ

작가님의 스토리도 멋지고 그림체도 멋집니다.


서늘해지는 가을 밤, 잠이 안오거나 뒹굴뒹굴 거리고 싶으실 때 보기 좋은 다음 웹툰 추천해 드렸습니다.

이미지는 다음웹툰에서 퍼온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