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날씨가 벌써 쌀쌀하네요. 오늘은 하루종일 구글애드센스에만 매달렸습니다. 하루종일 매달렸더니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

사실 T-story를 시작한 것은 어떤 까페에서 우연히 집에서 돈벌기란 글을 보고 아 나도 한번 해봐야 겠다 하고 가볍게 시작하였습니다.

집에서 하루 2시간만 투자해서 돈을 번다고 하는데 어떤 사람이 좋아하지 않을까요. 사실 그 글은 전문가가 쓴 것이라서 정말 쉬어보였던 것 같습니다. 가볍게 생각하고 시작한 구글애드센스 프로젝트가 저에게 이렇게 큰 스트레스를 줄지는 몰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료를 받아보려 T-story 블로그를 만든지 약 2달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이렇게도 써보고 저렇게도 써보고 나름 열심히 포스팅을 써보았는데, 저에게 남은 거라곤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거절 메일밖에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1,000자 이상 포스팅을 해보고 사진을 지워보고 동영상도 지워보고 하는데 계속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해서 거절한다는 메일밖에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유튜브로 우회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그렇게 어려웠던 1차 승인이 유튜브로 우회하니 두시간도 안되서 승인메일이 왔습니다. 웃어야 되는지 울어야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동영상을 1~2개 정도 올린 후 수익창출을 누르니 유튜브에서 수익계정을 위한 준비가 끝났다는 제목으로 1차 메일이 나옵니다. 그럼 그 메일을 가지고 유튜브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시키면 유튜브의 수익이 변경되었다고 하면서, 애드센스 아이디가 나옵니다. 이때 승인 되는 것은 아니고 조금 더 기다리면 축하합니다라는 2차 메이 옵니다. 도중에 유튜브와 애드센스 계정을 연결시킬려고 구글로그인을 하면 이 계정은 비활성계정이라고 기다리라고 하는데, 기다리지 마시고 계정 폭파시키고 새로운 계정을 다시 파서 승인 받는 것이 빠릅니다. 저는 운이 없게도 비활성계정이 갑자기 떠서 하염없이 기다렸는데 결국 메일은 안왔습니다. 결국 계정폭파시키고 새로운 계정으로 반나절만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축하합니다라는 1차 승인메일이 옵니다. 즉 1차 승인 메일 전에는 2번의 메일이 오게 됩니다. 1차 승인이 완료 되며 구글애드센스에서 드디어 나의 페이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후에 2차 승인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정말 많이 헤멨는데 2차 승인을 하려면 사이트 승인에서 URL을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구글애드센스로 달려가서 로그인 한 후 사이트승인에 가서 URL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URL을 업그레이드 하면 비호스트 웹사이트  광고 게재를 신청해주셔서 라고 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업그레드가 된 것입니다. 업그레이드만 신청한다고 끝난 것이 아닙니다. 내광고에 가서 광고를 새로 생성해야 합니다. 반응형/스킨형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생성하면 HTML 소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소스를 받아서 TStory블로그에 올리고 기다리면 2차 승인 거절/승인에 대한 메일이 온다고 합니다. 광고를 어떻게 올리는 지 몰라 또 이것저것 헤멨는데 헤메지 마시고 플러그인에 가셔서 애드센스 수익에 해당하는 곳을 지정하고 HTML 소스를 넣으면 광고가 자동으로 개제됩니다. 2차 승인나기 까지는 광고가 나오지 않고 빈칸으로 나온다고 하니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1차 승인이 안된 사람들이 1차를 유튜브로 우회하여 승인받으면 2차 승인 받기가 또 까다롭다고 하는데 걱정입니다. 이번엔 무사히 승인되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승인받기를 바라면서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