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번째 네이버 다음 웹툰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하루종일 노는 백수인 저에게 추천꺼리는 웹툰과 미드 밖에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첫번째 웹툰 추천을 보고 싶으시다면, http://sweetbongbong.tistory.com/88

추천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쌍갑포차 -다음(배혜수)


요즘 제일 기다리는 웹툰 중에 하나입니다. 리그에서 연재하시다가 정식 연재로 바뀌신 작가님인 것 같은데요, 줄거리가 참 재미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동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이 맺힌 사람들에게만 열리는 포장마차 이야기입니다.

그들의 한맺힌 사연과 그 이야기를 들어주는 주모? 의 이야기인데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다 매력적입니다.

처음에는 썸네일과 이름만 보고 술집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동양적인 저승이야기이다 보니 신과함께도 생각이 납니다. 신과함께를 재밌게 보신 분들에게 완전 강추 드립니다.


2. 유미의 세포등 -네이버(이동건)

제가 좋아하는 이동건 작가님입니다. 이동건 작가님은 여자도 아닌데, 여자의 마음을 어떻게 그렇게 잘 표현하시는 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이동건 작가님은 달콤한 인생때부터 좋아했었는데, 유미의 세포들이 컨셉자체는 더 흥미롭습니다. 주인공 유미의 연애사를 그린 내용인데, 유미 안에 있는 신경세포들이 어떻게 반응하는 지 재미있게 그려집니다. 웹툰 달콤한 인생을 좋아하셨던 분이나 연애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드립니다.


3. 아쿠아맨 - 다음(맥퀸스튜디오)


소소한 대학이야기입니다. 모태솔로인 주인공의 연애와 대학 이야기인데, 옛날 대학교 생각도 나고 풋풋하니 참 재미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림체가 이뻐서 눈이 갑니다. 댓글 보니 맥퀸스튜디오가 유명한 스튜디오인 것 같은데, 무지한 저는 잘 모르고 유명하다니까 우와하고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약간 동성애 적인 요소도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아직 편수가 많지 않아서 어떻게 흘러갈 지는 짐작이 안 갑니다. 남자주인공이 너무 귀엽습니다.


4. 여중생A -네이버(허5파6)

제가 사랑하는 작가님 허5파6 입니다. 여중생 A 의 내용은 게임에 빠져 사는 미래의 이야기입니다.

작가님은 전작 아이들은 즐겁다와 같이 아이나 청소년들의 우울한 면을 잘 캐치해서 그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보는 내내 주인공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웹툰인데도 불구하고 여운이 많이 남고, 생각하게 되는 이야기를 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네이버 다음 웹툰 추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