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삶의 질을 어마어마하게 올려준다는 린나이 가스건조기(RD-61S) 를 구입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건조기를 살 때 모두들 하는 고민들, 1. 가스건조기냐 전기건조기냐 2. 어떤 브랜드를 살까? 


가스건조기의 장점은 건조시간이 빠르고 빨래가 잘 마른다. 단점은 옷이 줄어들 염려가 크고 설치할 때마다 설치비가 든다. (옷을 일부러 큰 치수 산다는 분도..)

전기건조기의 장점은 가스건조보다 옷이 상할 염려가 적으며 설치가 쉽다. 단점은 건조시간이 길다. (겨울에는 3시간 까지 돌아갈때도...)


저는 100만원 이내의 가격에 건조기능이 충실한 제품을 사고자 했구요. 옷이 줄어드는 게 싫어서 화이트나이트 같은 전기건조기 직구 상품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화이트나이트는 수증기 배출이 너무 많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또 시중에 파는 국내 전기건조기 같은 경우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데 AS 가 잘 안된다는 리뷰를 보고 가스건조기를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건 복불복인 것 같았습니다. 만족하시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가스건조기도 L*는 설치공간의 제약이 있고 배관을 꼭 밖으로 내야 한다는 단점. 킬로수가 많고 여러가지 기능이 많다는 장점.

린나*는 킬로수가 적고 기능이 적다는 단점. 설치공간의 제약이 없고 배관을 꼭 밖으로 내지 않아야 한다는 장점 이 있습니다.


저희는 기능보다는 건조위주로 또 배관을 굳이 밖으로 내고 싶지 않아서 린나이를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린나이를 구입해서 조금 더 편중된 성향으로 적었을지도 모르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또 린나이는 가스건조기이지만 설치가 쉬워서 이전설치일 경우, 가스기사분에게 같이 연결해 달라고 하면 이전설치비가 절약된다고 합니다.


서두부터 말이 길었습니다. 그럼 설치기를 써볼까요?



아침부터 온 린나이 가스건조기 ^^



엄청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크기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가벼워 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화이트 !



드럼세탁기 위에 높으면 이쁘던데 저희는 통돌이 세탁기라, 통돌이 옆에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낮은 선반위에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선반이 비쌌습니다. ㅠㅠ



설치는 한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해놓고 나니 뿌듯합니다. 저 배관은 샤시에 고정시켜놓은 거구요.



이런 식으로 창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뉴선택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한번 돌려봤는데 왜 사람들이 강추하는 지 단번에 알것 같았습니다. 빨래가 뜨끈뜨끈하고 보송보송합니다. 

빨래 너는 노동을 하지 않아도 이렇게 뽀송뽀송한 세탁물을 받을수가 있다니 !!!!!!!!!!!!!!!!!!!!!!! 역시 살림은 템빨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스건조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얼른 사시길 !! 전 왜 인제야 샀는지 후회됩니다. 



나온 먼지들입니다. 혐오라서 작은 사이즈로 ^^;;; 저희집은 털 뿜뿜하는 고양이가 있어서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털 뿜뿜하는 고양이 있는 집들은 완전 필수템인 가스건조기 !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