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캡쳐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캡쳐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블로그를 쓸 때 PPT를 만들거나 기록할 때도 캡쳐할 일이 정말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캡쳐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키보드 상단에 있는 PrtSc SysRq key 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즉각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PrtSc SysRq는 부분적으로 캡쳐가 불가능하고, 저장하려면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PrSc SysRq로 캡쳐해서 그림판을 사용해서 편집하고 저장했습니다. 쓰고나니 정말 무식하고 불편한 방법이네요. 저같은 실수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 쉽고 편리한 캡쳐 프로그램 네이버 캡쳐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캡쳐를 설치하고 캡쳐할 때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PrtSc SysRq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캡쳐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소소한데 정말 간편하죠?

네이버 캡쳐를 실행해 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와서 보기가 좋습니다. 중간에 있는 구름 그림이 인상적입니다.

처음 실행하면 사진과 같이 간결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네이버의 소소한 센스가 돋보입니다.




친절하게 기본 아이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캡쳐 기능에 대해 하나하나 보겠습니다.


스마트 캡쳐(Ctrl+Alt+A)입니다. 자동으로 영역선택이 되는 부분을 캡쳐하거나,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여 직접 캡쳐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영역(Ctrl+Alt+S)입니다. 한페이지에 들어오지 않는 내용, 즉 스크롤을 내려야 보이는 아래 내용까지 모두 캡쳐가 됩니다.

                                긴 내용을 캡쳐해야 할 때 정말정말정말 편합니다.

영역 선택   (Ctrl+Alt+D)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나 섹터에 마우스를 갖다되면 자동적으로 영역이 지정되어 그부분만 깔끔하게 캡쳐가 됩니다.

직접 지정   (Ctrl+Alt+F)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직접 드래그 하여 캡쳐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Ctrl+Alt+G)입니다. 모니터의 전체화면을 캡쳐 합니다.

동영상 캡쳐(Ctrl+Alt+X)입니다. 원하는 크기와 영역을 지정하여 동영상을 최대 5분까지 캡쳐 할 수 있습니다.



캡쳐를 완료 한 후에는 도형 그리기, 텍스트 삽입등의 간단한 작업도 가능합니다. 따로 저장하지 않아도 하단에 기록이 남아있어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캡쳐한 내용을 저장하거나 메일로 보내고 싶다면, 우측하단에 있는 저장하기/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