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건강] 사과와 쑥 효능

cattree 2016. 8. 6. 15:04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몸에 좋다는 음식 특집니다. 쑥과 사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쑥은 예전부터 여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왔죠? 저도 어렸을 때부터 몸이 차서 쑥을 참 많이 먹었습니다. 여자 몸에 좋다고 유명한 쑥입니다. 오늘은 쑥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부인병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냉과 생리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자궁출혈, 불임, 불규칙한 월경 등 부인과 쪽으로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간기능을 개선합니다.

쑥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간 해독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지방대사를 촉진시켜 피로회복, 체력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해독작용과 소화능력을 높입니다.

쑥에는 치네 올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장 균, 디프테리아균과 같은 유해한 균을 없애주는 데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또 소화액의 분비를 활성화 시켜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로 고혈압/ 동맥경화가 예방됩니다. 

쑥에 있는 섬유질이 체내에 있는 콜레스테롤 제거를 도와줍니다. 콜레스테롤 제거로 인해 혈압이 낮춰지고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질환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로 면역기능과 살균기능이 있습니다.

쑥은 백혈구수를 늘리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살균효과와 면역기능을 높여줍니다.


쑥은 떡으로 만들어 먹기도 좋고, 갈아서 먹기도 좋고 참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그렇게 싫었떤 쑥향이 크고 나서는 향도 좋더라구요. 몸이 차지 않는 분들도 쑥 많이 드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생긴것도 이쁘고 효능도 이쁜 사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는 100g 당 57Kcal 로, 아주 착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가 대략 300g 정도 하니, 하나당 171Kcal 정도 하겠죠?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또한 사과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변비 개선을 해줍니다.

사과 속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규칙적인 장 운동과 장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수분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서 단단해진 장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침에 사과 한 개로 변비 개선 해 봅시다.


두번째로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을 해줍니다.

사과는 체내에 쌓여있는 악성 콜레스테롤을 내보내는 효과가 있어 급격한 혈압상승을 억제 할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예방도 됩니다.


세번째로 피로회복 및 피부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는 피로물질을 제거하는 주석산이나 구연상 등의 유기산이 매우 풍부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숙면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네번째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사과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시력 개선에 탁월할 효과가 있고 몸을 해롭게 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여 노화방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섯번째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사과는 적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있습니다. 또한 몸속에 있는 독소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서 몸을 가볍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사과와 함께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점이 아주 많은 사과에 대한 오해도 있습니다.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고 저녁에 먹으면 독사과다 ? 많은 분들이 이렇게 알고 계십니다. 사과가 산성 성분이라 밤에 섭취할 경우, 위산을 촉진시켜 위를 상하게 한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과는 브로콜리 당근 마늘과 같은 중알칼리 성분이기 때문에 위벽을 자극하지 않습니다.

저녁에 먹든 아침에 먹든 사과의 성분은 동일하며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도 같다고 합니다. 사실 자기 전에 먹는 모든 음식은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꼭 하나를 먹어야 한다면 사과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여자몸에 좋은 두 음식, 사과와 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