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 유효기간 갱신 하는 법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필리핀 보홀로 오픈워터 자격증을 따러가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세부에 놀러갔다가 다이빙체험을 했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남편은 어드벤스 자격증이 있어서 혼자 펀다이빙 하고 저만 강사에게 끌려다닌 건 비밀이지만요. 슬프네요. 

꼭 오픈워터 자격증을 따자라고 했는데, 드디어 스케쥴을 정했습니다. 오픈워터 자격증을 따러 비행기를 알아보던 중, 이번 가을에 프로모션 특가로 싸게 나온 비행기가 있어서 스케쥴을 정했습니다.

그런데 결제하려고 보니 제 여권 유효기간 만료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프로모션 특가 비행기를 어서 결제해야 되서 초조하기도 했지만, 제 나이가 벌써 여권 유효기간 연장해야 될 나이가 된 게 더 슬픕니다.

21살 때 첫 배낭여행을 가면서 10년 유효기간으로 만든 여권인데, 벌써 여권 유효기간 연장을 해야 한다니요. 시간이 정말 빠릅니다.

부랴부랴 여권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권 유효기간 갱신은 만료일전 1년부터 만료일후 1년까지 해당 시청과 구청에서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이전여권과 새로운사진, 여권발급수수료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사진은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여권 사진 찍는 법은 아시죠? 이마와 귀가 정확하게 보여야 합니다.

사진을 새로 찍었는데 안습이네요. 그래도 혼자 위안하며 준비물을 준비해서 구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구청에 도착했습니다. 여름휴가기간인데도 사람들이 많습니다. 열기가 마구마구 느껴집니다.




구청에 가시면 필요한 서류와 비용들이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10년짜리 24면을 다시 만들어서 수수료 50,00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10년 전에는 꽤 비싸게 주고 만들었던 것 같은데 가격이 내린것 같습니다. (재발급이라서 그런 걸 수도 있습니다.)




구청 또는 시청 에 도착하면 여권(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방법은 위에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고 영문이름과 핸드폰 번호만 잘 적으면 됩니다.

영문이름은 10년 동안 가지고 가야 하니, 스펠링 선택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워킹데이 3일 후에 새로운 여권을 찾을 수 있으며, 시간이 없는 분을 위하여 우편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단, 우편서비스로 받으면 꼭 당사자가 받아야 하고 3,000원~4,000원 정도의 착불 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당사자가 받을 수 없으면 다시 반송되어 구청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방문 시에는 위임자을 사용해서 타인이 찾아갈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미리미리 여권 유효기간 확인해서 출국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해요. 

이상 여권 유효기간 연장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