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면증 치료법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요즘 갑자기 생긴 불면증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어제는 저녁에 커피를 한잔 했더니 새벽녘까지 잠을 못자다가 30분 자고 다시 일어났습니다. 잠을 잘 잘때는 머리만 누이면 자는데, 잠이 안올 때는 또 한숨도 못자는 패턴의 반복입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불면증에는 세가지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1. 입면장애 - 잠자리에 누워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유형

2. 조기각성장애 - 잠을 자다가 새벽에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유형

3. 수면유지장애 - 잠은 들었는데 자주 깨는 장애


저는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가 번갈아 가면서 생기는 것 같습니다. ㅠㅠ 잠 못자는 거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그렇다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우유입니다. 흔히 잠이 안올 때 우유를 데워먹는 민간요법을 쓰곤 하는데, 그것이 정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마음을 편하게 하는데 무척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오메가가 풍부한 생선입니다. 생선의 오메가는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다고 합니다.

세번째는 대추입니다. 대추는 제가 효과를 본 음식이기도 한데요, 대추즙을 짜서 먹으니 잠이 쏟아져서 하루에 10시간 이상 잔 적도 있습니다. 효과는 직빵인 것 같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나 녹차, 초콜릿들은 저녁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 또한 저녁에 커피를 마시면 날밤을 새게 되네요 ㅠㅠ


불면증의 원인은 스트레스와 불안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음식도 치료를 도와주겠지만 마음에 있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없애는 것과 평소에 운동을 하여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방안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이직을 하거나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때 항상 불면증이 왔던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는 방안으로 불면증을 없애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불면증 극복할 그날까지 화이팅 입니다. !

댓글